안녕하세요. 문화예술 접근하기 코너를 담당하는 고양이의행운수염🐱입니다. 이번 뉴스레터에서 저는예술 공간 <미인도>에 주목해 보았습니다.
이번 주는 성북구에 위치한 예술 공간 미인도를 소개드립니다. 공간의 이름인 '미인도'는 미아리고개를 의미하는 '두루 미', 사람을 뜻하는 '사람 인', 길을 뜻하는 '길 도'가 만나 만들어진 이름으로 '마을과 마을을 잇고, 사람과 사람을 잇는 길 위의 공간'이란 의미를 담고 있다고 하는데요. 미인도는 미아리고개 고가도로 하부에 위치하여, 버려져 있던 공간을 지역 주민들과 예술가들의 노력으로 재탄생시킨 공간입니다. 미인도는 마을 장터, 놀이터, 무대, 연습실, 쉼터로 활용되며 공유의 가치를 나누고 일상에 밀착된 예술 공간으로 마을의 일상을 만들어 가고 있다고 합니다. 공연과 전시 등이 가능하고 모임과 포럼, 마을 장터의 목적으로도 활용되고 있으니, 예술 공간이 필요하신 분은 참고하여 방문해 보세요.
예술 공간 정보 - 공간 이름: 미인도 - 위치: 서울시 성북구 동선동3가 23 동선오피스텔 앞
커플 이모티콘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슈야와 토야는 이제 이모티콘을 넘어 하나의 캐릭터 브랜드로 자리 잡았는데요. 팝업스토어 개최,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참여, 문구 온라인몰 입점, 굿즈(문구류, 인형 등) 제작, 애니메이션 제작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말랑말랑한 외형을 가진 사랑스러운 캐릭터 슈야와 토야는 카카오톡 이모티콘 시장에서도 항상 상위권을 차지하는 인기 이모티콘인데요! 특이한 점은 10대~20대에 국한되지 않고 10대~40대를 모두 아우르는 탄탄한 팬덤이 있다는 것입니다. 이렇게 다양한 연령대에게 인기가 있는 슈야와 토야는 인스타그램에서 인스타툰을 통해 커플의 이야기를 다루기도 합니다. 인스타툰에서도 커플들의 무한 공감을 받아내며 인기를 끌고 있답니다. 슈야와 토야를 그린 성지민 작가님은 "슈야랑 토야가 많은 분들한테 공감이 되고 위로가 되고, 그로 인해서 행복을 느낄 수 있는, 행복을 전달해 줄 수 있는 캐릭터로 다가갔으면 좋겠습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출처) 힐링이 필요할 땐, 💖슈야와 토야의 인스타그램💖에 접속해 귀여운 일상을 살짝 들여다 보시는건 어떨까요?😊
동시대 화가이자 벗이었던 박수근, 이중섭이 작품 초기 서양화를 받아들이며 시도했던 다양한 조형적 실험들을 새롭게 조명해보고자 한다. 아울러 일제강점기와 해방, 6.25전쟁 등 격동과 변화의 근현대사 속에서 그들이 공유했던 시대적 감성과 화풍 그리고 예술적 동지로서의 교류 관계 등을 살펴보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