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에 드는 신발을 샀더니, 신발에 어울리는 옷이 없어 옷도 사고~ 어울리는 선글라스~ 어울리는 시계~ 결국 풀세트로 구매하고야 마는….😂 일종의 충동구매라고 표현되는 생각과 행동은 나에게 또는 주위 사람들에게서 흔히 일어나고는 합니다. 풀착장 인증샷을 찍고 나서야, 본인이 원하던 조화로운 모습에 행복함을 느끼죠.. 오늘은 바로 ‘조화’에 대한 사람들의 생각입니다.
디드로 효과(Diderot Effect)는 소비자가 새로운 물건을 구매할 때, 그 물건과 어울리는 다른 물건들을 연속적으로 구매하게 되는 현상을 말합니다. 철학자 디드로가 빨간 가운을 선물 받고서 기존에 가지고 있던 물건들이 어울리지 않는다고 생각해, 가운과 어울리도록 의자, 책상 등 모든 가구를 빨강 계열로 바꿔버린 것에서 유래되었죠.
디드로 효과는 사람들이 구매한 물품들 사이에 동질성이나 통일성을 추구하는 경향을 가지고 있고, 그로 인해 시각적으로 관찰이 가능한 제품일수록 통일감을 주기 위한 추가적인 소비로 일어나게 되는데요. 오늘날 스마트 스토어에서 볼 수 있는 ‘함께 사면 좋은 상품’ 탭이나, ‘연관 상품’ 소개코너 등의 아주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으로도 디드로 효과가 활용되고 있습니다.
단순히 그날의 기분이나 개인적인 생각으로 인한 충동구매를 넘어 많은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경향성을 바탕으로 일어나는 생각과 현상이니 만큼, 독자님들의 앞으로의 비즈니스에서 한 번쯤은 고려해 봐도 좋을 거 같습니다! 오늘의 생각 엿보기는 여기까지 입니다 감사합니다 😀
이번 뉴스레터에서는 메이드바이 성수에서 진행되고 있는 「소소히히」 팝업스토어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이번 주는 메이드바이 성수에서 진행되고 있는 🏫소소히히🏫 팝업스토어에 다녀왔습니다!😊
이번에 메이드바이에서 진행되는 팝업스토어가 소소히히의 첫 번째 단독 팝업스토어라고 하는데요! 첫 팝업스토어는 다꾸 동아리🖊️ 콘셉트로 진행되고 있었습니다!
매장 입구 옆 공간에 자리한 소소히히 팝업스토어는 콘셉트에 맞춰 학교🏫 느낌으로 꾸며져 있었습니다. 들어가자마자 동아리원을 모집하는 귀여운 소소히히 캐릭터들과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그 앞 메인 공간에는 귀여운 굿즈들이 판매되고 있었는데요! 스티커, 마스킹 테이프와 같은 다꾸 제품들과 키링, 마우스패드, 노트 등 다양한 굿즈들이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또한 팝업 공간에 비치된 메모지와 도장을 활용해 나만의 다꾸 책상 꾸미기 이벤트와 구매 이벤트 등 여러 가지 이벤트도 진행 중이었습니다. 무료로 사진 찍을 수 있는 영수증 사진기📸도 마련되어 있으니 방문하시는 분들은 꼭 한번 찍어보세요!
메이드바이에서는 소소히히 팝업스토어뿐 아니라 다양한 브랜드의 굿즈들을 만나볼 수 있으니 관심 있으신 독자님들은 직접 방문해 보시길 바랍니다!🥰
🏫 팝업스토어 정보 🏫 - 장소: 메이드바이 성수 - 일정: 2024.06.20~09.04 - 시간: 매일 12:00~2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