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주위에는 제법 어렵고 오래 걸리는 목표 같은데도 곧 잘 이루어 내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부지런한 성격이라든지, 머리가 좋다든지 달성하는 이유는 사람마다 제각각이죠. 그런데, 심리학에서는 이 상황에 대해 사람들의 공통된 생각 한 가지를 더 이야기합니다. 그건 바로, “미래의 나 자신” 에 대한 생각입니다.
심리학에서 연구되는 미래 자아 연결성이란, 현재와 미래의 자신을 얼마나 연결된 존재로 인식하는지를 나타냅니다. 즉 미래의 나와 지금의 나 모두 ‘하나의 나’라고 인식하는 정도를 의미하는데요. 정도의 차이일 뿐 사람들은 대부분 이 경향성을 가지고 있으며, 이러한 생각은 저축, 건강 관리, 자기개발과 같은 장기적인 행동에 큰 영향을 끼치고 있죠.
창업자는 자신의 아이템과 브랜드를 홍보하고 서비스를 제공하는 과정에서 사람들의 미래 자아 연결성을 활용해 기대감과 만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핵심은 현재뿐만 아니라 미래의 이점도 구체적으로 시각화하는 것에 있습니다. 예를 들어 자신의 운동을 기록할 수 있는 스마트 워치를 판매한다면, 꾸준히 사용한 고객의 미래 변화를 시뮬레이션하고 예측값을 보여주는 앱 서비스를 함께 제공할 수 있습니다. 미래 자아 연결성으로 인해 미래의 나에게 돌아오는 이점을 명확히 확인하는 것만으로도 서비스 이용 욕구과, 만족감을 느끼게 되는 것이죠.
미래 자아 연결성을 통한 비즈니스 전략에 새로운 아이디어가 떠오르시나요 ? 자신의 서비스에 대한 구매나 이용 과정에서, 사람들이 현재와 미래를 더 강하게 연결 지어 생각할 수 있도록 돕는다면, 브랜드의 사용 가치와 만족에 대한 강력한 동기를 제공할 수 있을 것입니다. 생각 엿보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이번 뉴스레터에서는리코더팩토리에서 진행되고 있는리코더마켓 팝업스토어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이번 주는 리코더팩토리에서 진행 중인 🏠리코더 마켓 팝업스토어🏠에 다녀왔습니다!
리코더마켓은 직접 창작하고 제작하는 작가, 일러스트레이터, 소규모 브랜드가 함께하는 팝업스토어로 이번이 벌써 30번째 팝업스토어라고 하는데요! 이번 팝업스토어에는 총 37팀의 브랜드가 참여하여 다양한 굿즈들을 선보이고 있었습니다.🤗
팝업스토어 리코더팩토리 지하 1층에서 진행 중이었는데요. 지하 1층으로 내려가니 미니 소파와 리코더팩토리 캐릭터들로 거실처럼 꾸며진 귀여운 포토존🛋️이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포토존을 지나 내부로 들어가니 소품숍 같은 공간이 펼쳐졌는데요. 스티커, 마스킹테이프, 키스컷 스티커, 엽서, 파우치 등 다양한 브랜드의 문구 제품📒들을 한 공간에서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또한 곳곳에 다양한 포토존📷들이 눈에 띄었는데요! 다양한 소품들로 가득 꾸며진 방 분위기의 포토존🏠부터 거울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까지 마련되어 있어 보는 재미를 더했습니다.
리코더마켓 팝업스토어는 2월 26일까지 진행됩니다. 다양한 문구 작가님들의 귀여운 굿즈를 직접 만나보고 싶으신 독자님들은 방문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