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장마만 지나가면, 드디어 여름휴가 시즌입니다! 휴가를 위한 최적의 숙소나 교통편을 찾기 위해 예약사이트 여기저기를 돌아다닐때 흔하게 볼 수 있는 홍보문구가 있죠. “ 최저가 보장! 더 싼 곳이 있으면 보상해 드립니다 🏖️✈️” 이 문구는 바로 오늘 엿볼 사람들의 생각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
이번 뉴스레터에서는 공연 예술 OTT 플랫폼 '오아라이브(OA LIVE)'를 소개합니다. 연극, 뮤지컬, 무용, 클래식 등 다양한 공연예술 영상을 온라인 극장에서 만나볼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무용을 전공한 오아라이브의 신 대표님은 예술 생태계의 구조적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디지털 전환의 필요성을 느꼈다고 합니다. 특히 공연 예술계의 디지털 전환을 통해 공연 예술의 유통과 소비에 혁신을 이루고자 온오프라인 문화예술 플랫폼 기업을 설립하셨습니다.
오아라이브는 넷플릭스와 같은 구독형 과금 방식이 아닌, 건당 결제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소비자가 관람한 영상 콘텐츠에 수익이 직접적으로 발생하면서 예술가들은 작품을 통해 지속적인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장장점이 있습니다.
오아라이브가 제공하는 주요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 오뗌(OaTheme) 극장
: 오아라이브에는 원하는 대로 영상을 모아 함께 판매하는 테마상영관입니다. 개별 영상들을 원하는 기준에 따라 묶어 패키지 형태로 판매하며, 상영관별 가격, 상영기간, 디자인 등 다양한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합니다.
👩🎨 오아에디터(OA Editor)
: 아티스트가 작품을 쉽게 등록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작품이 관객들에게 어떻게 소개되는지 미리보기가 가능합니다.
📝 오아싸인(OA Sign)
: 계약서 템플릿을 제공하며 카카오톡을 통한 계약서 전송, 인증, 서명 등 편리하게 계약을 체결할 수 있습니다. 자체 토큰 시스템과 오픈뱅킹 API를 활용해 계약 이행에 따른 수익까지 정산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러한 서비스를 통해 관객은 문화생활이 더욱 풍요로워지고🤩, 아티스트는 지속적인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는 점이 오아라이브 플랫폼의 가장 큰 매력인 것 같습니다. 건강한 공연예술 생태계를 만드는 목표를 가지고 있는 만큼 앞으로의 서비스를 눈여겨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 이런 분들께 추천합니다
- 공연예술 작품의 디지털 유통과 수익 창출을 원하는 예술가 - 시공간의 제약 없이 다양한 공연을 관람하고 싶은 사람 - 투명하고 효율적인 계약 체결 및 수익 분배 시스템이 필요한 예술 업계 종사자
이번 뉴스레터에서는 원모어백 진행되고 있는 「어서오세요 빵이문구」 팝업스토어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이번 주는서촌 원모어백에서 진행되고 있는 📝어서오세요 빵이문구📝 팝업스토어에 다녀왔습니다!😊
빵이문구의 빵이 작가님은 SNS를 통해 본인의 기록법을 공유하며 기록 생활의 즐거움을 전하고 있는데요. 이번에 빵이 작가님의 첫 번째 오프라인 단독 팝업스토어가 서촌 원모어백에서 열린다고 해서 방문해 보았습니다.🤗
팝업스토어 입구부터 빵이 작가님의 귀여운 기록물들이 공간을 가득 채우고 있었는데요! 팝업스토어에 들어서자마자 벽면에 빵이 작가님의다이어리 한 페이지를 그대로 재현한 전시 공간📖이 눈길을 사로잡고 있었습니다. 그 앞에 위치한 메인테이블에는 팝업스토어에서 판매하고 있는 다이어리와 노트의 사용법과 작가님의 기록 방식을 직접 살펴볼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빵이 작가님의 작업 공간을 재현해 놓은 공간도 있었는데요. 그 공간에서는 직접 기록해 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을 뿐 아니라 다양한 워크숍💬도 진행된다고 하네요! 전시공간 옆에는 다양한 굿즈들이 판매되고 있었는데요! 다이어리, 노트뿐 아니라 도장, 키링, 북파우치, 스티커 등 기록하는 사람들을 위한 굿즈들📚을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방문 및 증정 이벤트도 진행되고 있으니 기록과 친해지고 싶으신 독자님들은 직접 방문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